본문 바로가기
꿀팁(숨은 기능)

[네이버웨일 꿀팁] 퀵서치, 모바일창 보기, 사이드바로 맞춤법 검사, 회사에서 몰래 유튜브 보기

by Monkey-WON 2024. 2. 14.
반응형
네이버웨일은 네이버에서 제작한 웹 브라우저입니다. 2016년 12월 1일 PC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으로, 2017년 10월 16일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고, 2018년 4월 13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2018년 4월 24일 앱 스토어에 모바일 버전이 각 등록되면서, 현재는 PC와 갤럭시,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네이버웨일이 크롬, 엣지 등 다른 브라우저보다 좋은 점으로는 <퀵서치, 모바일창 보기, 사이드바로 맞춤법 검사기 실행> 등 기능을 꼽습니다.

 

퀵서치

퀵서치 기능은 웹 페이지를 읽을면서 궁금한 단어를 그 자리에서 바로 검색하고 문장도 번역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으로 기사를 보다가, 해당 기사에 기재되어 있는 특정 단어가 궁금할 때, 보통은 별도의 검색창을 열어 해당 단어를 검색해야 합니다. 그런데 네이버웨일의 <퀵서치>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의 창을 열어볼 필요 없이 마우스 우클릭만으로 같은 창 내에서 해당 단어 검색이 가능합니다. 

예시) 기사를 보다가 기사 중간에 있는 '애플'을 검색하고 싶으면, '애플'을 드래그 후 마우스 우클릭 → 초록색 번개모양 아이콘 클릭 → 별도의 창을 열어볼 필요 없이 같은 창 우측에 '애플' 검색결과가 뜹니다.

인터넷상에서 기사를 보다가&#44; &#39;애플&#39;이라는 단어가 궁금하여 &#39;애플&#39;이라는 단어를 드래그 한 뒤 우클릭 한 모습. 초록색 번개모양 아이콘이 뜹니다.
기사를 보다가 기사 중간에 있는 '애플'을 검색하고 싶으면, '애플'을 드래그 후 마우스 우클릭  → 초록색 번개모양 아이콘이 뜬다  → 해당 아이콘 클릭
인터넷 창 우측에 &#39;애플&#39; 검색결과가 떠있는 화면.
별도의 창을 열어볼 필요 없이 같은 창 우측에 '애플' 검색결과가 뜹니다.

 

모바일창 보기

PC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열거나 미니 윈도우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모바일 페이지에 최적화된 창 비율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 PC로 웹서치 중 모바일창과 동일한 구성으로 볼 필요가 있을 때 '모바일창 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창과 동일한 구성의 작은 창이 별도로 뜹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에서 내가 쓴 글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창이 별도로 떠있는 모습.
'모바일창 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모바일창과 동일한 구성의 작은 창이 별도로 뜹니다.

 

사이드바

사이드바 기능은 브러우저 창의 옆면에 위치하여 웹 서핑에 유용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이드바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브라우저 창에 열려 있는 웹페이지와 별개로 작동하기 때문에 웹 서핑을 방해하지 않고 언제든 바로 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드바 확장앱을 설치하거나 모바일 페이지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배치해 두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맞춤법 검사기, 유튜브, 메모장 기능을 배치해 두면 웹 사용 중 언제든 클릭 한 번으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이드바에 유튜브를 배치하여 사용하면, 메인에는 웹창이 뜨고, 오른쪽에 조그맣게 유튜브창이 뜨기 때문에 회사에서 몰래 유튜브 시청할 때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인터넷창 오른쪽에 맞춤법 검사기 기능이 켜져 있는 모습.
사이드바에 맞춤법 검사기, 계산기를 배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모습.
인터넷창 오른쪽에 유튜브창이 떠있는 모습
사이드바에 유튜브를 배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모습.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네이버웨일 퀵서치, 모바일창, 사이드바 기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크롬이나 엣지가 구비하지 못한 네이버웨일만의 강점이 많습니다. 직접 체험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브라우저 찾아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